• 글쓴이
    댓글 0조회 수 641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자동차 고장은 계절이 바뀌면서 발생된다. 겨울 내내 신경을 쓰지 못했던 차량 점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겨울철에는 특별한 이상이 없는 한 차량 점검에 게으를 수 밖에 없다. 따라서 겨울이 지난 후 따뜻한 봄날 차량 점검을 하여야 한다.

     

    1. 차 안팎 청소

    겨우내 히터 바람과 담배연기가 찌들고 건조한 공기 때문에 구석구석 쌓인 먼지도 벗겨 내야 산뜻한 기분을 맛볼 수 있다.

    도어와 트렁크를 활짝 열고 먼지와 이 물질 등을 제거한다. 세차할 때는 가급적 차량 밑부분 까지 씻어 주는 것이 좋다.

    제설작업을 위해 도로에 뿌린 염화칼슘이 붙어 있으면 부식을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엔진 룸 청소는 엔진 본체와 실린더 헤드 커버등에 끼어 있기 쉬운 기름 먼지를 닦아내는 것이 우선 할 일이고,

    엔진 오일, 브레이크 오일이나 냉각수 등이 새는지 면밀히 점검해야 한다.

    만약 새는 곳을 발견하면 가까운 정비업체에 가서 점검을 받아야 한다.

     

    2. 배터리와 오일류 점검

    겨울철 많이 사용하였던 배터리나 오일류의 점검은 매우 중요하다. 먼저 배터리 본체는 물걸레로 깨끗이 닦아주고,

    배터리 단자는 사용하지 않는 칫솔이나 쇠 브러쉬로 이 물질을 깨끗이 털어 낸 후 단단히 조여 준다.

    또한 배터리 단자 상단부에 그리스를 얇게 도포하면 이 물질 생성을 억제하여 단자 접촉상태를 양호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액은 부족하면 증류수를 보충해 준다.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에 잦은 시동으로 엔진 오일이 변질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엔진오일 양과 상태를 점검한 후 필요 시 새 오일로 교환하는 것이 좋다.

     

    3. 에어컨 점검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전에 에어컨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이 좋다.

    겨울철에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5분 정도 에어컨을 작동시켜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한다.

    에어컨 냉방 성능이 현저히 떨어졌다면 에어컨 가스가 누출됐는지 여부와 에어컨 벨트가 손상 되었는지 등을 점검해야 한다.

    만약 이상한 점을 발견하면 가까운 정비업체에 가서 점검을 받아야 한다.

    또한 에어컨 작동 시 매캐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공기 유입통로에 먼지나 습기로 인한 냄새 이므로

    발밑 공기 흡입구 및 송풍구에 겨자물을 분무해주면 효과적이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향수를 뿌리는 것은 금물이다.

     

    4. 냉각계통

    냉각계통에 생기는 치명적인 고장은 주로 누수이다.

    작은 누수가 엔진 전체를 교환할 수도 있기 때문에 차 밑 바닦에 냉각수가 새는지 잘 살펴보아야 한다.

    보통 냉각수가 부족하면 보충하는 것으로 끝인데 냉각수는 4만km 정도마다 냉각수를 완전히 빼내고 냉각계통을 세척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라디에이터 코어 부분의 손상을 살펴보고 고온으로 인한 고무호스 등의 균열을 살펴보아야 한다.

    또 팬 벨트의 장력과 벨트의 균열을 살펴보아야 한다.

     

    5. 브레이크계통

    우선적으로 브레이크 액을 점검하는데, 리저브 탱크의 브레이크 액이 하한선보다 부족하면 보충하여 준다.

    브레이크 액은 오래 사용하다 보면 기포가 발생하여 베이퍼 록 현상이 발생하여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도

    스폰지 현상이 발생하여 브레이크 반응이 늦을 수 있으므로 2~3년 정도에 교환해 주는 것이 좋다.

     

    6. 타이어 점검

    겨울철에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했던 경우는 일반 타이어로 교환해주고,

    겨울철에 타이어의 접지력을 높이기 위해 공기를 조금씩 빼고 운전하는 운전자도 있는데 봄이 되어 노면이 정상적으로 되면

    공기압도 적정 수준으로 맞추어 주어야 한다. 그리고 사용했던 체인은 녹 등을 벗겨내고 경유 등으로 닦아내고 잘 보관한다.

    타이어는 1만km마다 위치교환과 함께 휠배런스 점검, 4만km마다 휠얼라인먼트를 점검해준다.

     

    7. 차체 광택 관리

    환절기의 심한 온도차는 자동차의 도장에도 심한 손상을 가져 올 수 있다.

    이런 손상을 방지하면서 자동차의 멋을 내기 위해 코팅, 광택을 한다.

    코팅, 광택은 차체 표면의 부식을 방지하고, 도장 손상 및 퇴색을 막아 주므로 산화방지제 성분이 함유된 것이 좋다.

    차를 깨끗이 세차 후에 물기를 완전히 제거 후에 코팅, 광택을 낸다.

     

    여름
    여름철의 열, 먼지, 교통체증은 차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주기적인 정비를 통해 기계고장의 불화를 줄일 수 있고 차가 더욱 오래 유지될 수 있으며,

    더 높은 중고차 가격을 받을 수 있다. 다음의 몇몇 비결들은 운전자에 의해 점검할 수 있고,

    나머지들은 숙련공이나 자동차전문기술자를 필요로 한다.

     

    1. 실내 및 트렁크
    차 외부는 깨끗하게 세차하면서 실내와 트렁크 청소에는 소홀한 경우가 많다. 
    실내에는 먹다 흘린 음료수와 음식물 찌꺼기가 있고, 트렁크에는 각종 레저 장비나 잡다한 물건이 있게 마련이다. 

    날씨가 화창하고 바람이 부는 날 도어와 트렁크를 열어 통풍시키고 말려준다. 실내는 매트를 벗겨내 차바닥의 습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바닥에 스며든 수분이 철판을 부식 시킬 수 있고, 악취를 풍길 수도 있다.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이고 탈취제를 뿌려주고 방청제를 뿌려주면 효과적이다.

     

    2. 에어컨

    차에 있어서 여름에 가장 중요하고 꼭 필요한 것을 하나 꼽으라면 바로 에어컨일 것이다.

    그러므로 우선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제일 먼저 바람이 적게 나오거나 나오지 않을 때에는 엔진룸내의 팬 모터 작동을 확인한다.

    모터가 돌지 않는다면 퓨즈가 끊어졌거나 배선에 문제가 있는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통풍구에 먼지가 쌓여 통로가 막힌 경우가 대부분이다.

    바람은 정상인데 냉방이 되지 않는다면 에어컨 냉매가 부족하거나 에어컨 벨트가 늘어진 상태이므로 정비소에 가서 점검을 받는다.

    간혹 모두 정상이고 냉매량도 이상이 없는데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센터페시아의 냉ㆍ온 조절기 케이블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해서 생기는 경우가 있으므로 확인해 보아야 한다.

     

    3. 냉각장치
    여름철 고장의 가장 주된 원인은 과열이다. 냉각장치는 24개월마다 완전히 물을 빼고 다시 채워야 한다. 

    냉각수의 높이, 상태, 농도는 주기적으로 점검 해야 한다. (대개 부동액과 물을 50:50으로 섞는 것을 권하고 있다.)

    우전자들은, 엔진이 완전히 냉각되기 전까지는 절대로 냉각장치 뚜껑을 열어선 안된다.

    또 엔진룸 내의 벨트, 호스의 죄임과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4. 엔진 오일

    5,000km 마다 오일, 오일필터와 에어 크리너를 갈아 주어야 하고

    만일 많은 짐을 싣고 다니거나 혹은 빈번하고 짧은 운전을 자주 할 경우엔 더욱 자주 에어크리너를 교환해 주어야 한다.

    엔진 주행능력의 문제점들(급출발, 거친 공회전, 엔진의 정지, 감소된 동력 등)은 정비소에서 점검 한다.

     

    5. 와이퍼

    더러운 앞 유리는 눈의 피로를 일으키고, 위험요소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

    노화된 고무 블레이드는 교체하고, 충분한 양의 와셔액를 갖춰 놓는다.

    와이퍼가 작동하지 않을 때는 먼저 퓨즈의 단선 여부를 확인하고, 정상이라면 와이퍼 배선을 점검해 본다.

    장마철 운행에는 와이퍼 작동이 필수이므로 빗길 주행시 난처한 경우를 당하지 않으려면 반드시 점검을 한다.

    만약 장마철 장거리 주행 시 와이퍼 작동이 않될 경우 담배를 유리 표면에 발라주면 효과가 있다.

     

    6. 라이트

    모든 라이트와 전구를 검사하고, 타버린 전구는 교체하고, 주기적으로 모든 렌즈로부터 먼지를 청소해야 한다.

    청소할 때는 긁힘을 방지키 위해 마른 천은 절대 사용하면 안된다.

    브레이크 및 후진등의 경우 혼자서 확인할 수 없으므로 건물벽에 비춰보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점검하도록 한다.

     

    7. 브레이크

    여름철 장거리 운전 뒤에는 브레이크 패드와 라이닝, 브레이크액을 손봐야 한다.

    뜨거운 노면 위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자주 밟으면 패드와 라이닝이 가열되어 경화현상을 일으킨다.

    이 상태에선 급제동을 하여도 제동거리가 길어지므로 사고 위험이 있다.

    브레이크를 차량 매뉴얼에서 권해준 데로 검사하거나, 진동, 소음, 긴 정지거리 등 평소와 다른 현상이 일어나자 마자 조사해야 한다.

    경미한 브레이크 고장은 그 즉시 고쳐야 한다.

     

    8. 배터리

    배터리 몸체의 단자와 케이블 연결선으로부터 녹을 긁어내고, 모든 표면을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모든 연결선들을 다시 조여 주어야 하며, 만일 배터리 뚜껑을 제거할 수 없다면, 매달 배터리액 높이를 점검 해야 한다.

    녹 침전물과 산에 접촉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배터리 점검 시에는 눈 보호경과 고무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9. 비상용품들

    비상 퓨즈나 전구류는 물론 몇몇 기본 도구들을 준비하고, 또한 응급처치 상자, 손전등을 준비한다.

    만일의 사고나 고장에 대비해 흰색 스프레이, 일회용 카메라, 삼각대도 트렁크내에 준비해 둔다면 도움이 될것이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도 외딴 곳에서 차량 고장 시에는 큰 도움이 된다.

     

    10. 장마철 차량관리

    물이 차 실내로 들어올 경우 자동차의 성능에는 지장이 없지만 바닥천의 흡음재에 물이 스며들어 실내의 시트(Seat) 를 전부 분해하여

    바닥 천을 새것으로 교체하여야 한다.

    보통 신문지나 헝겁 등으로 물기를 제거하거나 습기 제거제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바닥매트와 차체의 플로어 사이에 있는

    흡음제에 스며든 물기는 제거되지 않고 곰팡이와 이상한 냄새가 지속된다.

    물에 잠겼던 차는 일시적으로 물에 잠겼거나 장시간 잠겼을 경우에 따라서 피해정도와 수리 가능 여부가 결정된다. 

    자동차 엔진 룸에는 여러 가지의 전기장치 등이 있어서 습기 등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동을 걸려고 시도하는 것은

    여러 가지 피해(전기 장치의 합선, 휴즈 단선) 등이 예상되므로 우선 습기를 제거해야 한다. 

    제거요령은 카센터에 압축공기를 이용하여 전기장치 부분을 집중적으로 불어 습기를 제거한다.

    습기를 제거하기 전에 우선 배터리의 (-)케이블을 분리한 후 작업을 해야 하며,

    특히 이그니션코일, 디스트리뷰터, 휴즈박스, 센서류와 커넥터등을 분리해서 압축공기로 말리고 마지막으로

    엔진제어장치인 ECU를 커넥터와 분리하여 헤어드라이기 등을 이용하여 완전히 습기가 제거되었다고 판단될 때 시동을 건다.

    이러한 본인의 응급처치로도 시동이 걸리지 않을 경우는 해당 정비사업소에서 정밀 진단을 받아야 한다.

    또한 습기를 완전히 제거하기 전에는 절대로 시동을 걸어서는 안된다. 

     

    가을

     

    뜨거운 햇살이 차츰 누그러지면 더운 여름 내내 신경을 쓰지 못했던 차량 점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나들이도 잦아지고 나들이 길에 때 아닌 복병이 나타나기도 하므로 방심은 금물이다.

    또 곧 다가올 겨울철에 대해서도 미리 대비를 하여야 한다. 

    가을 맞이 자동차 단장 요령과 안전한 드라이브를 위한 대책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다.

     

    1. 히터/서리제거장치
    여름내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10분 정도 작동시켜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한다. 
    히터와 서리제거장치는 탑승객의 안락과 운전자의 시야를 위해 좋은 작동상태를 유지해야만 한다. 

    날씨가 춥지 않아 히터의 사용은 거의 없겠지만 조금 있으면 다가올 겨울을 위해 점검 하는 것이 좋다.

     

    2. 안개등

    평상시엔 쓸만하던 라이트도 안개가 심한 지역에서는 별로 효과가 없다.

    오히려 안개속에서 라이트가 반사되어 시야가 더 나빠진다. 이럴 때 안개등은 큰 역할을 한다.

    시야를 좋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상대편 차량에 자신의 존재를 확실하게 알려준다.

    가을철에는 안개가 자주 끼므로 미리미리 점검을 해 놓아야 한다. 

    자주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전등의 외관 및 전구의 상태를 살펴 수리해 놓는다.

     

    3. 냉각장치
    냉각장치는 24개월마다 완전히 물을 빼고 다시 채워야 한다. 

    냉각수의 높이, 상태, 농도는 한 달에 한번 정도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대개 부동액과 물을 50:50 비율로 섞는 것을 권하고 있다.)

    점검 시 엔진이 완전히 냉각되기 전까지는 절대로 냉각장치 뚜껑을 열어 서는 안 된다. 

    뜨거운 냉각수에 손을 데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벨트, 호스의 죄임 상태 등도 점검 해야 한다.

     

    4. 연료 Line 관리

    연료 탱크 안에 있는 연료는 탱크 내에 설치되어 있는 연료 펌프로부터 압송되어 연료 파이프를 지나

    연료 필터, 연료압조정기, 인젝션 펌프까지 이른다.

    오래된 연료 탱크 안에는 물이나 불순물이 섞여 있어 연료와 함께 연료계통을 지나다 보면 필터나 파이프 등에

    막힘이 생기거나 수분은 인젝터 등에서 얼음이 생길 수 있으므로 겨울이 오기 전에 미리 점검을 해놓아야 한다.

    연료 필터는 매 2만km 정도에 교환을 해야 한다.

    연료 파이프는 차체의 바닥에 위치하고 있어 돌 등으로 구부러져 있거나,

    찌그러져 있어 연료의 흐름을 막을 수 있으므로 미리 점검하여 원래 상태로 수리해야 한다.

     

    5. 타이어
    겨울철에 대비하여 낡은 타이어는 미리 교환해 놓는 것이 좋다. 낡은 타이어는 겨울철엔 거의 쓸모가 없기 때문이다.

    타이어의 트레드 마모 등를 검사해 보아야 한다.

    옆면의 상처와 흠을 점검해 보아야 한다. 또 스노우 체인도 미리 꺼내 녹 등을 제거하고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한번쯤 습득해 놓아야 한다.

     

    6. 차 안팎 청소

    도어와 트렁크를 활짝 열고 먼지와 이 물질 등을 제거한다.

    또한 곰팡이가 끼었는지 자세히 살피고, 곰팡이 제거제등을 사용하여 깨끗이 청소한다.

    엔진 룸 청소는 엔진 본체와 실린더 헤드 커버등에 끼어있기 쉬운 기름 먼지를 닦아내는 것이 우선 할 일이고,

    엔진 오일, 브레이크 오일이나 냉각수 등이 새는지 면밀히 점검해야 한다.

    만약 새는 곳을 발견하면 가까운 정비업체에 가서 점검을 받아야 한다.

     

    7. 배터리와 오일류 점검
    많이 사용하였던 배터리나 오일류의 점검은 매우 중요하다. 

    먼저 배터리 본체는 물걸레로 깨끗이 닦아주고, 배터리 단자는 사용하지 않는 칫솔이나 쇠브러쉬로 이 물질을 깨끗이 털어 낸 후

    단단히 조여 준다. 또한 배터리 단자 상단부에 그리스를 얇게 도포하면 이 물질 생성을 억제하여 단자 접촉 상태를 양호하게 유지할 수 있다.

     

    겨울

     

    자동차의 수명이나 상태는 얼마나 겨울을 잘 지냈느냐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겨울을 나는 동안 자동차는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자동차의 기계상의 고장, 파손은 겨울철엔 치명적일 수 있다. 예방정비는 필수적이고,

    게다가 잘 정비된 차는 운전 시 기분이 더욱 유쾌하게 오래 지속되고 높은 중고차 가격을 요구할 수 있다.

    다음의 몇몇 비결들은 자가 운전자들이 점검할 수 있고, 나머지들은 숙련공이나 자동차전문기술자를 필요로 한다.

    차의 상태가 완벽하더라도 눈길의 위험은 누구나 알고 있으므로 생명과 직결되는 안전운전은 물론 필수.

     

    1. 엔진 성능

    엔진주행성능의 문제점들(급출발, 거친 공회전, 엔진의 정지, 감소된 동력 등)은 좋은 정비소에서 고치도록 한다.

    추운 날씨는 기존의 문제점들을 더욱 악화 시킨다. 오염된 에어 크리너는 엔진 오일 교환시 교환하고, 연료호스는 잘 살펴봐야 한다.

    디젤엔진과 LPG엔진 차량은 겨울철 시동 시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더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디젤엔진은 시동 걸기전에 예열을 하고 시동을 걸어야 하므로 특히 예열 장치에 문제가 없는 지를 점검한다.

    그리고 LPG엔진은 시동 후 예열이 필요한다. 예열 없이 운행하면 가속을 하여도 엔진이 힘이없고 심한 경우 정지할 수도 있다.

    또한, 운행후 시동키 대신 먼저 LPG스위치를 눌러 시동을 끄는 것도 잊지말자.

     

    2. 연료

    연료Line의 수분이 얼어붙지 않도록 하여야 하는데 가득 채워진 연료탱크는 수분이 형성되지 못하도록 한다.

    또한 디젤 차량의 경우 연료 필터 내의 수분이 얼어 붙어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연료필터 패킹이 불량해 그사이로 물이 들어 갈 수도 있지만

    사용하는 연료 자체의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는 일이다.

     

    3. 냉각장치

    지난 여름에 엔진이 많이 과열되어 냉각수로 물을 많이 보충했다면 반드시 농도 점검을 해야한다.

    만약 부동액 비율이 너무 낮아 영하 날씨에서 냉각수가 얼어 붙는다면 엔진과 라디에이터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냉각장치는 24개월마다 완전히 물을 빼고 다시 채워야 한다. 냉각수의 높이, 상태, 농도는 한 달에 한번 정도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대개 부동액과 물을50:50으로 섞는 것을 권하고 있다.) 자기 점검자들은,

    엔진이 완전히 냉각되기 전까지는 절대로 냉각장치 뚜껑을 열어 서는 안 된다.

    뜨거운 냉각수에 손을 데일 수 있기 때문이다. 벨트, 호스의 죄임 상태 등도 점검 해야 한다.

     

    4. 와이퍼

    낡은 와이퍼는 교체하고, 와셔액를 비축해 두어야 한다. 자신이 얼마나 많이 그것을 사용하게 되는지에 놀랄 것이다.

    얼음 긁는 도구도 휴대한다. 또한 눈이 오고난 후 추운날 아침에는 와이퍼 블레이드가 앞 유리 표면에 얼어붙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때에는 무리하게 와이퍼를 작동해서는 안된다.

    와이퍼 블레이드 뿐만 아니라 와이퍼 모터에도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단 와셔액은 겨울철용을 필히 사용하도록 하자)

     

    5. 히터/서리제거장치

    추운 겨울날 히터가 고장나면 정말 난처하게 된다.

    히터는 라디에이터 팬센서가 온도를 감지해 팬을 돌려 작동하는데, 팬센서나 릴레이가 불량하면 히터가 고장난다.

    히터바람이 따뜻하지 않거나 엔진 예열시간이 너무 길다면 정비소에 가서 서머스텟을 점검해 달라고 한다.

    히터와 서리제거장치는 탑승객의 안락과 운전자의 시야를 위해 좋은 작동상태를 유지해야만 한다.

    뒷유리 열선도 미리 점검을 해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혹시 열선 중간부분이 손상되 작동이 안된다면 간단하게 수리할 수 있는 제품이 있으므로 손쉽게 수리할 수가 있다.

     

    6. 배터리

    추운날 시동이 금방 걸리지 않는다면 우선 배터리의 이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특히 차량구입 3년후 라면 교체를 생각하는 것도 좋다.

    배터리 몸체의 단자와 케이블 연결선으로부터 녹을 긁어내고, 모든 표면을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모든 연결선들을 다시 조여 주어야 하며 만일 배터리 뚜껑을 제거할 수 없다면, 매달 배터리액 높이를 점검 해야 한다.

    녹 침전물과 산에 접촉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배터리 점검 시에는 눈보호경과 고무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7. 배기장치

    눈이 오면 도로 제설작업을 위해 염화칼슘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물론 안전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지만 이 염화칼슘이 자동차의 차체를 부식 시킨다.

    차체와 함께 부식이 심한 부분이 바로 배기장치 부분이다. 겨울을 몇번 지내고 나면 배기관이 부식되어 배기가스가 새는 일이 발생한다.

    그 결과는 환경오염 뿐아니라 엄청난 소음도 유발한다. 겨울이 오기전에 차체 언더바디 코팅을 한 번 고려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차를 리프트 위에 놓고, 배기장치를 검사한다. 트렁크의 바닥판은 작은 구멍이 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8. 타이어

    낡은 타이어는 겨울철엔 거의 쓸모가 없다. 안전을 위해서도 꼭 눈이 오기전에 교환을 해야한다.

    요즘은 보통 4계절용 전천후 타이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굳이 스노우 타이어로 바꿀 필요까지는 없겠지만

    일부 눈이 많이 내리는 강원도나 산악 지대 운전자들은 고려해볼 만하다. 체인도 미리 준비해 둔다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타이어의 트레드 수명, 마모를 검사해 보아야 한다. 옆면의 상처와 흠도 점검해 보아야 한다. 타이어 공기압을 한 달에 한 번 체크하고,

    권해진 대로 교환해 주어야 한다. 스페어 타이어를 잊지 말고, 잭(Jack)이 잘 작동되는지 확인해야 하며,

    울퉁불퉁하게 마모된 트레드가 있거나, 한쪽 방향으로 편마모가 있다면 얼라이먼트를 잡아주어야 한다.

     

    9. 기타 겨울철 관리 요령

    차 유리에 붙어 있는 서리나 성에 또는 눈을 급하게 긁어내리면 차가 상하기 쉽다.

    이때는 차 내부의 히터를 이용해 송풍구를 차창쪽으로 향하게 하고 어느정도 녹인 후에 제거하는 것이 좋다.

    성애제거제를 미리 구입해 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 주차후에 신문지 같은 것으로 차 유리를 덮어 놓으면 이런 불편을 덜 수 있다.

    그리고 주차 시에 해가 잘드는 동쪽으로 차를 향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니면 아파트 같은 경우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다.

    추운날 브레이크 라이닝과 슈 사이에 물기가 남아있다 얼게되면 다음날 주차 브레이크가 풀리지 않아 애를 먹을 수 있다.

    따라서 주차 브레이크를 이용하는 대신에 기어를 1단에 넣어 두고 돌이나 나무토막 등으로 타이어를 받쳐두면 된다.

    눈 녹은 후 스며든 물기로 차키가 돌아가지 않아 차 문을 열수 없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라이터로 차키를 가열한 후 반복해서 키홀에 삽입하면 손쉽게 열 수 있다.

     

    퍼온글


    한인들을 위한 오토갤러리 자동차 게시판 | www.autogalleryinc.com (770-880-1461) 전 미주 최대 한인운영 중고차 딜러 입니다. 500대 이상의 자체 스탁 보유. 모든 중고차 고가 매입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591 Buford Drive, Lawrenceville. GA 30046 _________ TEL)770-880-1461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안녕하세요 ~ 오토갤러리 입니다 ~  file 오토갤러리 2014.03.06 9258
    공지 오토갤러리는 어떤 회사인가요?  file 오토갤러리 2014.03.06 7276
    3027 마일리지 높은 차도 고가로 매입합니다 !!!!$$$$$   오토갤러리 2018.08.04 511
    3026 타시던 차를 오토갤러리에서 높은 가격으로 구입해드립니다.   오토갤러리 2018.06.18 567
    3025 자동차 구매를 친절히 도와드립니다 !   오토갤러리 2018.06.07 556
    3024 타시던 차를 잘 파는방법 ????   오토갤러리 2018.04.17 687
    3023 중고차가 필요하시면 꼭 보세요 !!!   오토갤러리 2018.04.17 1120
    3022 자동차 멀미하시는분 보세요 !   오토갤러리 2018.02.23 714
    3021 암을 극복하는 도움되는 좋은 정보 !   오토갤러리 2018.02.23 456
    3020 타시던차를 파시려구요 ?   오토갤러리 2018.01.04 743
    3019 중고차 필요하신분 보세요 !!!!   오토갤러리 2018.01.03 1113
    3018 타시던 자동차 오토갤러리에 비싸게 파시고 귀국하세요 !!!   오토갤러리 2017.08.11 1100
    3017 국제운전 면허증 자동차 구입 도와드립니다 !   오토갤러리 2017.08.09 923
    3016 한국에서 막 오셔서 자동차 필요하신분 !   오토갤러리 2017.08.05 1374
    3015 $$$$ 소중한 자동차 팔고 , 사실때는 ! $$$$$   오토갤러리 2017.07.15 1034
    3014 고난의 깊은 섭리   오토갤러리 2017.07.15 694
    3013 친환경 자동차들의 장점과 단점 .   오토갤러리 2017.07.05 779
    3012 중고차 구입, 시간과 돈을 절약하실수있습니다 !   오토갤러리 2017.06.28 1040
    » 사계절 차량관리 요령.   오토갤러리 2017.06.21 641
    3010 자동차가 필요하세요 ?   오토갤러리 2017.06.20 821
    3009 자동차 히터 ,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   오토갤러리 2017.06.19 961
    3008 $$$ 모든 종류 중고차 고가매입 합니다 ! $$$   오토갤러리 2017.06.19 699
    3007 자동차 종류의 기본상식 .   오토갤러리 2017.06.16 696
    3006 하이브리드 차량이란 ?   오토갤러리 2017.06.14 700
    3005 운전중 비상사태 대치법 !   오토갤러리 2017.06.13 571
    3004 비오는날 도움되는 운전습관 !   오토갤러리 2017.06.05 675
    3003 졸업하시고 귀국전 자동차 파실분 보세요 !   오토갤러리 2017.05.27 820
    3002 자동차 브레이크에 관한 기본 상식 !   오토갤러리 2017.05.24 717
    3001 자동차 개스비를 30%까지 절감할수있는 운전 테크닉을 알려 드립니다 .   오토갤러리 2017.05.24 838
    3000 중고차를 파시려면 꼭보세요 !!!!!   오토갤러리 2016.03.11 996
    2999 차가 필요하세요 ?   오토갤러리 2014.11.19 1669
    2998 타시던차를 파시려구요 ?   오토갤러리 2014.11.19 1486
    2997 중고차 사실때나 파실때는. 언제나 오토갤러리. $$$$$$$$$$   오토갤러리 2014.10.27 1610
    2996 중고차를 파실때는 역시 오토갤러리 !!!   오토갤러리 2014.10.23 1431
    2995 타시던차를 파시려면 당연히 오토갤러리로 전화주세요 !!!!   오토갤러리 2014.10.09 1505
    2994 신용때문에 차구입 어려우세요 ? 저희에게 연락주세요 .   오토갤러리 2014.10.09 1629
    2993 타던 차를 파시려구요 ?   오토갤러리 2014.08.30 2061
    2992 믿을수있는 곳 (차 파실때).   오토갤러리 2014.08.26 1903
    2991 미국에 금방 도착하신분 꼭 보세요 !!   오토갤러리 2014.08.26 2157
    2990 중고차 잘 파시는 방법.   오토갤러리 2014.08.26 1995
    2989 중고차 파시기 어려우세요 ?????   오토갤러리 2014.04.30 2920
    2988 높은 가격으로 안심하고 타시던 차를 파실수있는곳 !!!!!   오토갤러리 2014.04.25 3803
    2987 안녕하세요 ~ 오토갤러리 입니다 ~  fileimage 오토갤러리 2014.03.06 9258
    2986 오토갤러리는 어떤 회사인가요?  fileimage 오토갤러리 2014.03.06 7276
    2985 람보르기니 보다도 더 이국적이고 독특해   오토갤러리 2013.09.26 4189
    2984 국내 시판차중 가장 연비가 안좋은 차량은?   오토갤러리 2013.09.26 4401
    2983 최초로 안전도 테스트 별 5개 받은 중국차   오토갤러리 2013.09.26 3644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 68 Next ›
    / 68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